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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즈7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 추가하기와 삭제하기



윈도우즈7을 사용하면서 더러는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시켜 사용하여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잇습니다.
아울러 활성화된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을 비활성화 하여야 할 경우도 생기구요.
여기서는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하거나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윈도우즈7의 [시작] =>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제어판]의 우측 역삼각형을 눌러 [모든 제어판 항목]을 선택합니다.





[모든 제어판 항목]에서 [관리도구]를 선택하구요.





[모든 제어판 항목]의 [관리도구]에서 [로컬 보안 정책]을 선택합니다.





[로컬 보안 정책] 창의 좌측메뉴에서 [로컬정책] => [보안옵션]을 클릭한 다음

우측 부분에서
계정 : Administrator 계정 상태 : 사용 안함
이라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계정 : Administrator 계정 상태 속성 창에서 [사용]을 선택한 다음 [적용] => [확인] 버턴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제어판] =>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을 선택한 다음
아래 부분의 [다른 계정 괸리]를 클릭합니다.

위 모양처럼 기존 로그인하던 아이디와 Administrator 계정이 보이나요?





이번에는 활성화 된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을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역시 위의 활성화 시키던 방법대로 [로컬 보안 정책] 창에서
좌측메뉴 [로컬정책] =>[보안옵션]을 선택한 다음
우측 부분에서
계정 : Administrator 계정 상태 : 사용 부분을 클릭합니다.





계정 : Administrator 계정 상태 속성 창에서 [사용안함]을 선택한 다음 [적용] => [확인] 버턴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역시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제어판] =>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 [사용자 계정]을 선택한 다음
아래 부분의 [다른 계정 괸리]를 클릭합니다.

위 모양처럼 기존 로그인하던 아이디와 Guest계정만 보이나요?
그러면 Administrator 계정은 비활성화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