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7(win7)에서 관리자 계정 추가(활성) 또는 삭제하기(비활성)
윈도즈에서 관리자(administrator)계정을 추가하거나 추가한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윈도우즈의 [시작] => [모든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보조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명령 프롬프트]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위처럼 도스창이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라는 제명하에 열리게 됩니다
관리자 계정을 추가 하려면
c:\> net user administrator /aactive:yes
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칩니다.
이러면 부팅시에 자신의 계정 이외에 administrator 라는 계정이 하나 더 생기게 됩니다.
이번에서 추가된 administrator 계정을 비활성화시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c:\> net user administrator /aactive:no
간단히 관리자 계정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 윈도우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즈7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 추가하기와 삭제하기 (0) | 2015.03.05 |
---|---|
win7 컴퓨터를 무선 공유기로 만들어 WiFi 죤 만들기 - 무선 랜카드 이용 (1) | 2015.03.04 |
해당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explorer.exe (0) | 2015.02.25 |
win7 작업관리자가 실행되지 않을 때 - 안랩의 v3curereg.exe (1) | 2015.02.17 |
windows7에서 돋보기 기능 활용하기 (0) | 2015.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