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경고만 뜨지 어떤 사이트의 어떤 페이지가 문제가 되는지 아무런 자료가 없습니다. 결국, 검색을 통해 아래 링크를 찾게 되었습니다.  

 

http://www.google.com/webmasters/tools/ad-experience-mobile?hl=ko

 

위 주소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접할 수 있습니다  

[속성을 선택하세요] 부분을 클릭하면, 자신이 관리하는 사이트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위 그림처럼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위처럼 [상태 : 검토되지 않음] 이라고 나오는 사이트는 문제가 없는 사이트로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다른 사이트 하나를 확인해 보기로 합니다.

운영중인 티스토리입니다. 

 

 

위 그림처럼 [상태 : 검토 대기중] 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사이트 디자인 문제] 항목에는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팝업 광고 및 초기화면 광고 팝업 광고는 로드된 메인 페이지 위에 표시되며 콘텐츠를 볼 수 없도록 차단합니다. 초기화면 광고는 페이지 콘텐츠가 로드되기 전에 표시되며, 전체화면 광고에서 화면 일부를 가리는 광고까지 크기가 다양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주요 콘텐츠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팝업 광고와 초기화면 광고는 화면의 어느 면과도 같은 높이에 위치하도록 고정되지 않습니다. 

 

결국, 화면에 고정되지 않은 팝업광고가 나와 사이트를 가린다는 이야기입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예시2개 보기] 부분을 클릭해 봅니다.

 

 

팝업광고 및 초기화면 광고]

라는 제목하에 역시 같은 유형의 메시지가 포함되고 화면 전체에 해당하는 동영상 광고가 나오네요.

 

검색을 통해 좀 더 확인해 보니, 특정 사이트에서 저런 유형의 광고를 띄우면, 티스토리 전체가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빨리 해결되기를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