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등록(2)



[네이버 웹마스타 도구에 등록 확인] 
네이버 메인페이지에서 사이트 등록을 확인해 보기로 합니다.
위 그림처럼 [site:esarang.tistory.com]를 기재하고 찾기를 해봅니다. 위 그림에서 [인터넷사랑]으로 등록된 글들이 보입니다. 등록은 되어 있다는 말이 되겠네요.


[네이버 웹마스타 도구에 사이트 소유권 확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페이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클릭하거나 네이버에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검색해도 됩니다. 접속이 되었으면 일단 [로그인]부터 해야겠죠.


[연동사이트 목록]
[사이트 추가] 에서 자신의 블로그를 기재하고 [추가]버턴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소유권 확인 1]
소유권 확인의 방법입니다. 자신이 개설한 홈페이지이면, 첫번째 항목인 [HTML 파일 업로드]를 이용하면 편리할 것입니다. 

여기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는 방법이라 [HTML 태그]를 이용하는 방법이 좀더 편리합니다. 주황색 사각박스로 표시된 초록색 글씨 부분을 드래그 하여 복사합니다. 복사방법은 키보드의 [CTRL]키를 누를 상태에서 키보드의 [C] 키를 누르면 됩니다.

복사가 되었으면 위 그림의 2번, 3번은 진행하지 말고, 아래의 [티스토리에서 메타태그 붙여넣기]부터 진행합니다.


[티스토리에 메타태그 붙여넣기]
자신이 운영하는 [tistory]에서 관리자로 [로그인]하여, 좌측메뉴 [스킨편집]을 선택합니다.


[티스토리에 스킨편집]
[스킨편집]창이 나오면 [htnl편집] 버턴을 클릭합니다.


[HTML 편집]
위 그림처럼 상단에 [HTML]이 선택되었는지를 확인한 다음, 상단 3번째 라인 < head >라는 태그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적당한 곳에 붙여넣기를 해 주면 됩니다. 위처럼 10번째 정도의 라인에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우측상단 [적용] 버턴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소유권 확인 2]
위 [사이트 소유권 확인 1]의 2번쨰 항목인 [보안코드]를 입력하고 [확인] 버턴을 클릭합니다.
이상이 없다면, 위처럼 [소유권확인 안내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타 도구에 사이트맵 / RSS 등록]
[소유권확인]을 한 창에서 하단에 보면, 조금전에 [사이트 추가]를 한 블로그가 보이게 됩니다. 해당 블로그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타 도구1]
블로그의 사이트맵이나 rss 를 등록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가 네이버에서 제대로 수집이 되고 있는지, 오류는 없는지 등을 확인해 보는 장입니다.하나 하나 눌러 보면서 참고할 내용이 잇는 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타 도구2]
블로그나 사이트의 포스팅 자료를 검색할 수 있도록 신청을 하는 부분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일 수도 있겠네요. 먼저 [웹페이지수집]을 클릭해 위처럼 [확인]버턴을 클릭합니다. 자신의 블로그 등에 대해 네이버 검색기가 자료를 수집하여 줄 것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RSS 등록]
티스토리 등은 자신의 블로그 뒤에 /RSS 를 붙이고 [확인]버턴을 클릭합니다.


[사이트맵 제출]
이전에 티스토리의 사이트 맵을 작성해 새글로 등록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해당 자료의 주소를 위처멀 기재하시고 [확인] 버턴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