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즈10 - 로그인 비밀번호 설정, 해제하는 방법, 자동로그인 포함



윈도우즈를 사용하면서 로그인 암호를 사용하거나 자동로그인을 이용하고자 할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즈의 바탕화면 검색란에 netplwiz을 입력하고 앤터키를 칩니다. 아니면, 위쪽에 검색된 netplwiz 부분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사용자계정 화면에서 상단탭 [사용자]가 선택된 것을 확인하고,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에 [ 체크를 하고, 이어 [적용] => [확인]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로그인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 후부터는 컴퓨터를 켜도 더 이상 암호를 묻지 않게 됩니다.


암호를 다시 사용하고 싶은 경우는 역시 윈도우즈의 바탕하면의 검색란에 netplwiz을 입력하고 상단부분의 netplwiz를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역으로 사용자계정 화면에서 상단탭 [사용자]가 선택된 것을 확인하고,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에 [체크를 해제]하고, 이어 [적용] => [확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전과 동일하게 암호를 입력해야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암호를 묻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혹시라도 자동로그인 기능을 사용코자 하는 분들이나 암호를 다시 설정하여 사용코자 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