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복사(2) - 윈도우즈를 재설치하지 않고 환경 그대로 SSD에 복사하기



설치된 [Macrium Reflect]를 실행시키면 바로 현재 윈도우즈가 설치된 드라이브와 타겟으로 윈도우즈를 복사할 수 있는 드라이브들이 나열됩니다. 제일 상단에 있는 드라이브가 현재 윈도우즈가 설치된 것인지를 확인하고, 이상이 없으면 [Clone this disk] 버턴을 클릭합니다.



[Select s disk clone to ...] 버턴을 클릭합니다. 이어 윈도우즈를 복사해 설치할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해당 하드디스크의 모든 자료를 덮어쓰는 경우라 중요한 자료는 반드시 백업을 해 두셔야 하고, 윈도우즈와 기본에 설치된 응용프로그램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용량이어야 합니다.


윈도으즈를 복사해 설치할 드라이브가 선택이 되었으면, [Next]를 선택합니다.


역시 [Next]를 클릭합니다.


상단 부분의 위쪽은 현재 윈도우즈가 설치된 드라이브의 정보이고, 하단 부분은 새로 복사해 설치할 드라이브의 정보입니다. 이상이 없으면 [Next]를 선택합니다.
 

드라이브에 적당한 볼륨을 정해 줄 수 있습니다. [OK]를 선택합니다.


이상이 없으면 역시 [OK]를 선택합니다.


설치를 계속진행하면 기존의 자료가 유실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상이 없으면 [CONTINUE] 버턴을 클릭합니다.


윈도우즈와 기존의 응용프로그램들을 복사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즈 복사 설치가 끝난 화면입니다.


모든 작업이 끝났으면, [CLOSE]버턴을 선택해 종료합니다.
이제 이 하드디스크는 기존의 윈도우즈가 이상이 있으면, 바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즈와 기본적인 응용프로그램들을 복사하는데 10분도 걸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대단히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보이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