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파일을 MySql, mariaDB에 입력 insert 하는 방법
엑셀파일로 저장된 데이터를 mariadb에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엑셀파일을 mariadb의 필드 순서에 맞추어 데이터를 정렬해 두어야 합니다. 특히, 일련번호는 자동으로 부여되므로 공백으로 두어야 합니다.

참고로 [csv]파일은 기본적으로 쉼표(,)를 기준으로 필드를 구분하기 때문에 엑셀파일 내의 쉼표를 모두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키보드의 [CTRL] + [F]키를 눌러 쉼표를 공백이나 | 등의 기호로 바꾸어 줍니다.

무려 쉼표가 4200개나 변환이 되는 것으로 나옵니다.

엑셀파일 정리가 다 되었으면,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파일 저장 옵션입니다. 파일형식을 [csv]로 선택을 하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utf-8]을 사용하시는 분은 하단 부분의 [도구] => [웹옵션]을 선택합니다.

상단탭 [인코딩]을 선택하고 => [utf-8]옵션을 찾은 다음 [확인] 버턴을 클릭합니다.

최종적으로 csv파일로 저장을 합니다.
참고로, 엑셀에서 [utf-8]로 저장을 해도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한 후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웹페이지가 utf-8인데 변환없이 사용하면 한글 부분이 모두 꺠져 나옵니다.

최종적으로csv파일이 정상적으로 저장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특히 문장의 앞부분이 ,(쉼표)로 되어 있는지, 코드부분을 숫자로 인식해 시작부분의 [0] 이 누락된채 저장되지는 앟앗ㄴ느지에 대해 확인합니다.

서버에서 MariaDB 를 접속하여 기존 테이블으 자료가 있으면 삭제하고 새로운 자료를 업데이트 합니다.
테이블 비우기
MariaDB [realDB]> truncate stockcode;
새로운 자료 입력
LOAD DATA LOCAL INFILE /home/myhome/stock2/stockcode_all.csv INTO TABLE realDB.stockcode FILEDS TERMINATED BY ,;

데이터베이스에서 해당 table 자료를 열람해 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