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 자동꺼짐 해제하기 - 화면 자동꺼짐 방지 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때로는 화면이 늘 켜져 있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성 녹음을 하는 경우 화면 터치를 하지 않는 경우라, 조금 시간이 지나면 화면이 종료되어 중요한 녹음을 하다 실패하는 경우도 셍깁니다. 

또한, 전화로 인증이나 상대방의 음성 메시지에 맞추어 특정 번호등을 기입해 주어야 할 때도 순간적으로 화면이 나가면 당황하기도 합니다. 이렇듯이 특별한 경우 [항상 켜기]를 설정하고 작업을 하시면, 마음 편하게 모든 일을 마칠 수 있습니다. 

화면이 사용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종료되는 것을 막아주는 앱을 사용하시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상시 처럼 화면을 끄지 않고 방치하면, 바로 배터리가 방전되는 문제도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먼저, 기존의 설정부터 살펴보기로 합니다. 스마트폰의 [설정]버턴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이어,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선택합니다. 기존에는 10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필요시마다 화면을 끄지 않게 설정할 수 있으니, 여기서는 [1 분] 정도로 짧게 설정을 해 두고, 설정을 마칩니다.


이번에는 [Play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 받기로 합니다.


[keep screen on]이라는 앱을 검색하여 설치를 합니다.
설치가 끝났으면 [열기] 버턴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인 화면입니다.
[전구] 모양의 그림을 손으로 터치합니다.


이 경우가 화면꺼짐 방지가 된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홈] 버턴을 눌러 화면을 백그라운드로 해두고 작업을 하시면, 화면은 시간에 상관없이 켜진채로 유지됩니다. 
물론, 필료한 작업을 마쳤으면 [화면 자동 꺼짐 방지 앱]은 꺼두는 것이 유리하리라 봅니다.


위 화면처럼 [홈]화면에 해당 앱을 위치시키고 필요시마다 먼저 터치해 설정한 다음 작업하시면 편리할 것으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