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디랙터(power director) - 타임라인 순서, 타임라인 설정 변경하기

 

파워디랙터로 동영상 편집을 하다보면, 트랙의 순서가 일반적인 경우와 달라, 다소 혼선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아니라도 위에 있는 것이 아래에 있는 것보다는 먼저 보이는 것이 일반적인 인식입니다.
 
그런데 파워디랙터는 이러한 일반적인 상식을 뒤집어, 위에 위치한 트랙의 동영상이 아래에 있는 동영상보다 우선순위가 낮습니다. 위 그림에서도 보시면 위쪽에 자동차들이 일반 도로를 달리는 영상인데, 아랫쪽에 휴게실의 모습을 두었습니다.
 
타임라인 좌측에 부분에 보시면 1번트랙이 위쪽에 위치하면서 도로영상이고, 2번트랙은 휴게실사진입니다. 그런데 2번트랙에 위치하는 아랫쪽의 휴게실이 위쪽의 도로영상 위에 위치합니다. 이럴경우, 위쪽의 영상이 위쪽으로 보이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 보기로 합니다.
 
 
상단메뉴 [편집]을틀릭한 후, 하단부분의 [사용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사용환경 설정창에서 [편집]을 선택한 다음, 우측부분 옵션에서 중간 부분에 있는 [타임라인 트랙 순서 반정(트랙 1이 맨아래에)] 부분을 체크합니다. 다음으로 하단 부분의 [확인] 버턴을 클릭합니다.
  
 
최종적으로 설정이 변경된 화면입니다.
1번트랙인 도로 영상이 아랫쪽에 위치하고, 2번 트랙의 휴게실 영상이 위쪽에 위치합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혼선이 가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