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영상회전 - 가로 세로가 잘못 저정된 동영상 회전하기 : 다음팟인코더


동영상을 찍다보면 가로 세로 방향이 본의 아니게 잘못 찍히거나, 상하가 뒤집혀 찍흰 경우에도 생깁니다. 참으로 난감한 이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음 팟인코더가 됩니다. 다음 팟인코더를 사용하면 쉽게 해결됩니다. 아래는 다음 팟인코드를 이용해 동영상응 회전시켜 변환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위 그림은 방향이 잘못 저장된 동영상을 팟인코더로 불러온 화면입니다. 수정이 필요한 동영상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상단 파일목록에 등록하고, 아울러 하단의 타임라인에 위치시키면 됩니다. 변환할 동영상을 타임라인에 위치 시켰으면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환경설정] 창에서 [인코딩] 부분이 선택된 것을 확인한 다음, [형식]은 [mp4]로 설정된 상태로 둡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비디오 코덱]과 [오디오 코덱]은 [Direct Streem Copy]를 선택합니다. 원본의 인코딩 형식을 그대로 사용하겠다는 것입니다. 이어, [화면크기] 부분도 [원본크기사용]을 선택하고 [좌측 메뉴에서 [영상처리] 부분을 클릭합니다.


[영상처리] 항목의 하단 부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방향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환경설정이 끝나 이전 화면으로 돌아온 모습입니다. 우측하단의 [인코딩시작] 버턴을 클릭합니다.


인코딩이 진행되고 있는 화면 입니다. 황색으로 밑줄친 부분을 보면 아시겠지만, 인코딩 시간이 무척 짧습니다. ㅣ


인코딩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전체 변환시간은 6초로 나와있네요. [닫기] 버턴을 클릭합니다.


인코딩이 완료된 동영상을 재생해 본 화면 입니다. 혹시나 자신이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동영상이 찍혀도 이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