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업그래드를 하는 경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하려는데 어떤 경우는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주로 다운그래이드를 하려는 경우 그러한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스마트폰이든 pc든 프로그램에서는 업그래이드를 하게 됩니다.

프로그램 개발자가 프로그램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경우 주로 새 버젼을 발표하게 됩니다.
그럴때 지금까지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던 사용자에 대한 배려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가 업그래이드가 됩니다.

[다운그래이드를 해야하는 경우]
그러나 개발에서 과거의 버젼으로 회기하기 위한 개발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지난 버젼을 설치하려는 경우는 애러를 내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지금까지의 사용 습관 때문이든, 아니면 기능상의 문제든, 여러가지 이유로 이전버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설치 애러 메시지] 
대표적인 것이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됩니다.
안드로이드 7.0 버젼에서는 위 메시지에 [ 패키지가 손상된 것 같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추가로 나오기도 합니다.

[대책]
이런 경우 통상은 기존 버젼보다 이전 버젼을 설치하려는 경우 생기는 메시지가 대부분입니다.
사용하고 있던 앱보다 신 버젼이면 업데이트를 하겠지만, 구버젼이라 설치를 못하는 경우가 되는 것입니다.
이 경우는 신 버젼 앱을 삭제하고 구버젼 앱을 설치하면 무난합니다.





위 경우는 ES파일 탐색기를 설치하려는데 애러가 생긴 경우입니다.

 



기존에 설치된 같은 이름의 앱을 삭제합니다.
여기서는 ES파일 탐색기가 되겠네요.




현재 사용하던 ES파일 탐색기가 삭제 되었으면 
지난 버젼의 ES파일 탐색기를 새로 설치합니다.





위 그림처럼 이제는 더이상 애러를 뱉지 않고 순순히 설치가 됩니다.



설치된 ES파일 탐색기를 실행해 본 화면 입니다.

혹 앱을 설치하려는데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시지나
[패키지가 손상된 것 같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같은 이름의 앱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