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본문의 원하는 자리에  에드센스 광고 달기  



워드프레스에 에드센스 광고를 다는 방법은 많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쉽고 편리한 기능 중의 한 가지가 [WP Simple Adsense Insertion]를 이용해 본문의 원하는 자리에 마음대로 붙이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WP Simple Adsense Insertion


[WP Simple Adsense Insertion]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 위의 플러그인 개발사이트를 방문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합니다.
물론 설치는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디렉토리에서 [wp-content] => [plugins]에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해제해 복사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설치 절차가 끝났다면 관리자모드로 접속해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하겠다는 의사로 활성화를 해 주어야 합니다.
좌측메뉴의 [플러그인]을 클릭합니다.
우측화면에서 [WP Simple Adsense Insertion]를 찾아 체크를 하시고 [활성화]라는 글자를 클릭합니다.



이어, 좌측메뉴의 [설정] => [Adsense Insertion]을 클릭합니다.
우측화면처럼 텍스트를 입력하는 공간이 나열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공고의 구문을 그대로 붙여 넣고, 하단의 [Update options]를  클릭해 저정합니다.

광고 붙여넣기를 끝냈으면 해당란의 돠측에 잇는 [wp_ad_camp_1]이라는 글자를 그대로 복사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복사하실때는 밖에 있는 대괄호도 함께 복사해 사용하셔야 합니다.



위 화면을 좌료를 포스팅한 다음 포스팅한 자료의 본문에 광고를 붙여넣는 화면입니다.
포스팅후 원하는 자리에 위처럼 [wp_ad_camp_1] 등의 글자를 그대로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저장을 하실때는 위처럼 [비쥬얼]모드가 아닌 [택스트]로 하신 다음에 최종적으로 [업데이트] 하시면 끝납니다.



광고를 적용한 후 실제 포스팅자료 화면입니다.
위처럼 바로 광고가 적용이 되어 사용이 무척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