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문서스캔-갤럭시폰으로 스캔 파일 만들기

 
 
이제는 스마트폰으로도 문서를 스캔하여, 파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은행이나 구청, 세무서 등 관공서에 자료를 제출할 때, 스마트폰의 사진으로 제대로 출력이 되지 않앗던 기능도 스캔 기능을 활용하면 문서파일을 제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9 이상의 버젼이라야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 
스마트폰에서 카메라앱을 실행시키고, 상단의 설정 버턴을 클릭합니다.
 
 
 카메라 설정 
설정화면에서 [장면별 최적 촬영]을 활성화 시키고, 해당 글자를 터치합니다.
 
 
 장면별 최적촬영  
[장면별 최적촬영]이 사용중으로 활성화되고, [문서스캔] 기능 역시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카메라 촬영 화면 
스캔하고자 하는 문서와 바탕색은 색상대비가 큰 것으로 해 주어야, 윤곽이 제대로 잡힙니다. 위 화면에서는 검정색으로 된 바탕 위에 스캔할 문서를 올려 놓은 것입니다. 촬영화면에서 문서가 전체적으로 화면내에 윤곽이 잡히면 위 화면처럼 [눌러서스캔]이라는 버턴과 우측 부분에 작은 [문서]아이콘이 보입니다.
 
[눌러서스캔] 버턴을 클릭하면 바로 사진 촬영이 됩니다.
  
 
 원본 사진 수정 
촬영이 막 끝난 원본 사진입니다. 문서로 인식한 부분의 모서리에 작은 원들이 생긴 것이 보입니다., 이 원들을 클릭해 자신이 원하는 영역을 만드시면, 해당 영역의 화면만 사진으로 저장이 됩니다.
 
 
 원본 수정 
위 화면처럼 안쪽의 라인으로 선들을 이동시킨 후에 하단 저장 버턴을 클릭합니다.
 
 
 스캔 완료 
처음에는 단순히 문서를 촬영한 것이지만, 영역을 지정해 스캔을 완료하면, 원근감이 없어지고 스캔한 문서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문서를 저장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문서 제출이 필요할 때 할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으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