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특정 프로그램의 인터넷 접속차단 (자동 업그래이드 방지) - 방화벽이용



pc에서 여러가지 유틸리티를 사용하다보면 구버젼이 오히려 최신버젼 보다 나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컨데 개발 단계에서는 홍보용으로 여러가지 기능을 넣어 두었다가 상업적으로 발전하게되면 갖가지 제한을 걸게 되지요.
이럴땐 한두가지 기능이 빠져도 구버젼이 나을수 있습니다.

아뭏턴 여기서는 구견을 사용하면서 자동업그래이드 되지 않도록 방지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윈도우즈의 [시작] =>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제어판] 창에서 [제어판] 글자 옆 삼각형을 눌러 [모든 제어판 항목]을 선택합니다.




[Windows ​ 방화벽]을 선택합니다.




​[Windows ​ 방화벽]창에서 [고급설정]을 선택합니다.




[아웃바운드 규칙]을 클릭하고 우측부부분의 [새규칙[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테스트로 [Hotspot shield]라는 사이트 우회 유틸리의 구버젼을 업데이트 하지 않도록 해 봅니다.
바탕화면의 [Hotspot shield]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속성을 확인합니다.




 [다음 프로그램 경로] 의 우측 부분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바로 위에서 확인한 [Hotspot shield] 의 실행파일의 경로를 선택해 준다음 [다음]버턴을 클릭합니다.




​[연결차단]에 체크한 다음 [다음]버턴을 선택합니다.




[도메인] [개인] [공용] 등 3가지 모두 체크된 것을 확인하고 [다음] 버턴을 클릭합니다.




[​이름]에 [Hotsopt Shield 구버전 업그래이드 금지]를 기재하고 내용에도 별다른 내용이 생각되지 않아 복사해 붙여넣기를 했습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위 그림에서 보듯이 좀전에 설정한 [Hotsopt Shield 구버전 업그래이드 금지]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추후에는 자동으로 업그래이드 되는 일이 없을 것으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