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절전과 하드 디스크 보호를 위한 컴퓨터 전기절약 관리-windows7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본의 아니게 켜둔채 잊기 쉽상입니다.
어떤 작업을 하거나 자료를 검색하거나 하는 도중에 식사를 할 수도 있고 커피를 마실수도 있는 데 어느 틈엔가 다른 것에 집중하느라 켜둔 것을 잊고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가정용 전기세 부분을 누짐 가산제도를 취하고 있으므로 조금더 사용하는 것이 요금폭탄으로 돌아올 수도 있으니 절전이 필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컴퓨터의 화면보호기 등의 도움을 받으면 좀더 마음 편한 컴퓨터 사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컴퓨터는 자리를 비우거나 잠자는 밤시간 대에는 꺼두는게 좋겠지요.
전기의 절약을 위해서는 화면의 모니터 밝기를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고, 사용하지 않을때는 모닡터화 하드디스크 절전 절약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모니터는 15분정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꺼지게 하고
하드 디스크를 포함한 그 밖의 컴퓨터 기능은 30분정도 사용치 않으면 절전모드로 유지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니터의 바탄화면에서 빈자리에 머우스를 올려 우클릭한후 [개인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인 설정]창에서 우측 하단 부분에 있는 [화면보호기]를 클릭합니다.




[화면보호기 설정]에서 [전원설정변경]을 선택합니다.





먼저 좌측메뉴에서 [절전모드 해제시 암호사용]을 선택합니다.





회사나 그빡에 다른 사람과 같이 사용하는 장소가 아니면 절전모드에서 깨어날 때 암호를 사용하는 것은 귀찮을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사용방법이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절전모드 해제시 암호 보호 사용] 에서는 [암호보호를 사용하지 않음]에 체크를 한 다음 [변경내용저장]을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가장 핵심적인 내용으로 좌측 메뉴에서 [전원관리 옵션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전원관리 옵션 만들기]에서 권장항목인 [균형조정]을 선택하고 [다음]버턴을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끄기 : 15분]
[컴퓨터를 절전모드로 설정 : 30분]으로 설정하고 [만들기] 버턴을 클릭합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차례대로 [확인]버턴을 눌러 설정을 마칩니다

이제부터는 컴퓨터를 하다 깜빡 잊고 있어도 컴퓨터가 스스로 수면을 취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