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선 무선 네트워크 변경

category 컴퓨터/윈도우즈 2021. 10. 8. 00:42

유선랜 무선랜 네트워크 변경

 

최근에는 pc에 wifi 가 장착되어 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령 pc에 wifi  기능이 없더라도 다이소에서 5000원만 주면 usb 용 무선랜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pc를 유선 무선으로 번갈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두시면, 핸드폰 작업을 할 때 편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여기서는 무선랜을 사용하다 유선랜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물론, 유선랜을 사용하는 중에 무선랜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도 같은 과정을 거치시면 됩니다.

 

[제어판 열기]

윈도우즈 10에서 시작 버턴 옆에있는 [검색란]에서 [제어판]을 기재하시고, 앤터키를 누르시면 바로 제어판으로 이동할 수 있는 항목이나옵니다. 참고로 제어판 항목은 자주 쓰이는 항목이라 작업표시줄이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설정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클릭합니다.

 

 

[어뎁터 설정 변경]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의 좌측 메뉴에서 [어뎁터 설정변경]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자신의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네트워크 항목이 나옵니다. 현재는 wifi를 사용 중이므로 이더넷에 해당하는 항목에서 우클릭하여, 이더넷 [사용함]을 산택합니다.

 

 

[wifi 중지]

기존에 사용하던 wifi 항목에서 우클릭하여 [사용안함]을 선택하시면 작업은 완료됩니다.

 

 

최종적으로 설정이 끝난 화면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