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검색에 노출시키기



블로그의 글을 포스팅하기 보다 홍보가 더 많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전에는 메타블로그들이 있어 그래도 홍보가 웬만한 것 같았는데, 최근에 보니 웬만한 메타블로그는 모두 문을 닫아 홍보라는 말 자체가 무색해 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구글에는 등록을 해 둬야겠다는 생각에 sitemap 등록 절차를 알아봅니다.

구글 계정 가입하기 링크 :
https://accounts.google.com/SignUp?continue=http%3A%2F%2Fwww.google.co.kr%2F&hl=ko


구글의 사이트맵에 등록하기 위해 우선 구글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혹 구글 계정이 없는 경우라면 위 주소를 클릭해 가입부터 하셔야 합니다.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
https://www.google.com/webmasters




위 주소를 클릭하여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합니다.
위 그림의 왼쪽부분의 연장통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웹마스터 도구]가 열리면 우측의 [사이트추가]버턴을 클릭합니다.





추가하려는 사이트의 url을 기재하고 [계속]버턴을 클릭합니다.





[사이트가 계정에 추가 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이면 웹마스타 도구에 등록이 된 것입니다.




여기 부터는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 사이트맵에 등록하는 절차입니다.
사이트맵은 구글의 로봇이 좀더 확실하게 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구글의 웹마스타도구에 연결합니다.





웹마스타 도구에서 우측의 사이트 주소들 중에서 이번에 등록한 사이트를 찾아 클릭합니다.





좌측메뉴의 [크롤링] => [sitemaps]를 클릭한 다음 우측부분의 [sitemap 추가 테스트] 버턴을 클릭합니다.
현재 등록하려는 사이트 주소가 나오면 끝 부분에 rss 를 기재하고 [sitemap 제출] 버턴을 클릭합니다.





[sitemap을 제출했습니다.]라는 메세지를 보면서 [닫기] 버턴을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중에서 [sitemaps]를 다시 클릭하면 /rss 가 접수중이라는 표시가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