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본문 상단과 하단에 광고 넣기 - Easy AdSense 이용





워드프레스에서 구글의 에드센스 광고 넣기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아주 쉽습니다.
직접 광고를 넣는 방법도 있겠으나 위치를 잡거나 좌우측 배열에 상당히 신경을 써야 할 경우가 많으나 플러그인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Easy AdSense 로 통하는 Easy Plugin for AdSense를 사용해 보도록 합니다.
워드 프레스의 플러그인에서  Easy Plugin for AdSense 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위 화면에서 보듯이 많은 사람들이 다운로드하여 사용한 이력이 있는 관계로 안정감이 있을 것을 기대하며 다운로드하여 설치키로 합니다.




위 Easy AdSense 다운로드 주소 입니다.



다운로드한 플러그인을 압축을 해제해 /wp/wp-content/plugins 디렉토리 아래에 옮겨두는 것만으로도 설치가 완료됩니다.
여기서는 [easy-adsence-lite]라는 폴드와 하우 폴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압축을 해제해 설치 디렉토리로 옮긴 후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Easy Plugin for AdSense] 항목이 보입니다.
활성화 버턴을 클릭하여 활성화 시켜둡니다.

 

조금 아래 [성정] 메뉴를 클릭하면 [Easy Adsence]항목이 보입니다.
[Easy Adsence]를 클릭하면 우측에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본문 상단과 하단에 광고를 넣는 연습을 해 봅니다,

본문 상단은 [도입 에드센스 텍스트] 
본문 하단은 [끝입 에드센스 텍스트] 입니다.

해당란의 박스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부분을 복사해 붙여 넣기를 합니다.
붙여 넣기가 끝났으면 아래로 내려 [변경저장] 버턴을 클릭해 저장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저장이 끝났으니 웹페이지에서 확인해 봅니다.
위 화면은 본문의 상단 광고입니다.



이 부분은 본문 하단의 광고 부분입니다.
위 화면에서 보듯이 광고가 아주 쉽게 깔끔하게 잘 배치가 되는 것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