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삭제 유틸리티 - Revo Uninstaller Pro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잘못 설치한 프로그램도 많이 있을 수 있고 원치 않던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현재 필요없거나 삭제하고픈 자료가 마음대로 지워지지 않거나 제대로 삭제되지 않아 지운 후에도 오나벽하지 못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발생되도 합니다.

이럴때 완벽하게 삭제를 도와주는 유틸리티가 Revo Uninstaaller Pro (레보 언인스톨러)입니다.

다운로드 :   http://www.revouninstaller.com/  [ Revo_Uninstalle.zip ]   10606996 Byte   
위 프로그램은 세어웨어입니다
다운로드하여 디폴트로 설치하여 테스트 해 봅니다.




[ Revo Uninstaller Pro 3.12] 설치후 실행 초기 화면입니다.




[ Revo Uninstaller Pro 3.12] 를 한글로 보이게 하기; 위해 상단 메뉴 [tool] => [Options]를 선택합니다.





언어선택에서 [한국어 / korean]을 선택하고 기본적인 사항을 확인한 다음 [ok]버턴을 클릭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삿제 대상 프로그램을 물색해 봅니다.
[IObit Uninstaller] 라는 프로그램을 삭키로 하고 선택을 한 다음 상단 아이콘 중에서 [프로그램 제거] 버턴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인 실행환경을 확인한 다음 [일반]에 체크하고 [정말 삭제할것이냐] 는 질문에 [확인] 버턴을 클릭합니다.





최종적으로 [검색]버턴을 클릭합니다.





[IObit Uninstaller] 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된 레지스트리와 폴드 등을 검색하게 됩니다.
[모두 선택]을 클릭합니다.




해당 레지스트리가 체크된 것을 확인하고 [삭제]버턴을 클릭합니다.
[삭제 확인] 질문에 [예] 선택합니다.





검색된 삭제 대상 폴드의 자료입니다.
역시 [모두선택]을 체크합니다.




역시 드의 체크사항을 확인한 다음 [삭제]버턴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위한 메세지에는 [예]를 선택합니다.





모두 삭제 되었지만 찌꺼기는 다음 리부팅시에 추로 청소가 된다는 메세지 입니다.
잘 지워지지 않거나 애를 먹이는 파일을 발견할 때 사용할만한 유틸리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