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드디스크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응급조치



컴퓨터에서 기본으로 장착된 하드디스크는 임시용으로 사용되는 실정입니다.
중요 자료는 백업용 외장하드디스크에 넣어두고 사용하는 편이라 크게 중요시되는 정보는 시스템에 직접 장착된 하드디스크에는 별로 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잘 사용하던 컴퓨터의 D: 드라이버에서 갑자기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위 그림처럼 하드디스크에서 문제가 발견되었으니 중요데이터를 백업해 두어야 한다는 메세지입니다.
해당 디스크는 삼성에서 제조한 500GB 용향으로 D: 드라이브로 사용하던 것입니다.
물론 C: 드라이브는 OS와 기본 프로그램 설치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어느 순간 D: 드라이브가 멈추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환경입니다.
때문에 임시 방편으로 위 메세지를 나오지 않게 처방해 두기로 합니다.




윈도우즈7의 [시작]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의 입력란에 [ gpedit.msc ]를 기재합니다.




WIn7에서 [ gpedit.msc ]를 기재하면 상단부분에 검색된 파일을 표시해 줍니다.
그냥 엔터키를 치거나 [ gpedit.msc ] 부분을 클릭해 실행합니다.





[로컬그룹 정책 편집기] 창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스템] => [문제 해결 및 진단 => [디스크 진단] 을 찾아 클릭합니다.

우측 부분의 [디스크 진단 : 사용자 지정 경고 텍스트 구성]과 [디스크 진단 : 실행 수준 구성]을 차례로 클릭해 [사용안함]으로 설정해 줍니다.





먼저 [디스크 진단 : 사용자 지정 경고 텍스트 구성]을 클릭하여 [사용안함]에 체크하고 [적용] =>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어 [디스크 진단 : 실행 수준 구성]을 클릭하여 [사용안함]에 체크하고 [적용] => [확인]을 클릭합니다.





최종적으로 설정이 완료된 상태의 모습입니다.